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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나본 택배사. 자율 주행 자동차로 배달 시작.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12:48

    일본에서 살아보신 분, 혹은 여행을 자주 가셨던 분, 그렇지 않아도 일본드라마에서 보셨던 분은 이 로고로 기억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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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은 고양이가 그려져 있는...택배차 스토리입니다. 전용 상자도 있지만 그건 주제넘는 생각과 다르지 않네요. 어쨌든 이 회사는 택배회사로, 자펜에서 가장 큰 회사로 꼽힙니다.저도 우연히 이용했습니다만...


    이 택배 마케팅 말인데요, 집사 체질인 분은 좀 거의 견디지 못하는 마케팅이에요.최근에는 초대형 고양이 인형을 전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로고처럼 귀여운 마케팅을 하면서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어요.이 회사가 최근에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발표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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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명은 로보네코야마토...로봇 고양이야마토라는 의미입니다. 이름에서도 뭔가 짠 내가 스스로 짠 거 맞죠?즉석 자율주행 자동차로 택배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겁니다. 네, 여러분. 저는 이게 맞다고 생각했어요전기자동차도 그렇지만 자율주행자동차도 한 가지 정해진 경로를 순회하는 차량을 우선 대상으로 하고, 테스트를 겸해 상용화하는 것이 현재의 기술 잠재력을 평가해 사람들에게 더욱 명확히 인식되는 비결이라고 믿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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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론 자가용으로 전기차를 테스트하면 너무 불규칙한 패턴이 많기 때문에 그에 따른 변수를 찾는데 유리한 면도 분명히 보입니다.그래서 어느 쪽이 옳다, 아니다라기보다는 관점의 차이에서 오는 검토 비결의 차이 아닐까 싶은데 어쨌든 이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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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차량을 이용해 배송을 자신하지만, 주문형 배송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이 제 1목표로, 그 다소 이은 구입 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것입니다. 야마토 택배는 Japan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자인 DeNA와 같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지정된 시각에 배송받을 수 있는 서비스와 같은 최근까지는 여러 가지 문제로 힘들었던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주요 골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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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이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자율주행 시스템의 경우, 자동차 메이커에 의지하지 않고 DeNA와 야마토 택배가 직접 출자해 개발한다는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입니다.기이DeNA의 경우 자율주행택시를 올해 초에 개발해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전에도 한 번 이 스토리를 진행했는데, 전기차나 자율주행자동차의 경우 전통적인 자동차회사가 아닌 이종산업에서 진출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이런 판세가 이쪽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와 대동소이 케이스가 바로 월마트에서 직접 개발한 연료 효율성이 높은 운송 트럭 개발입니다.모든 America의 물류를 커버해야 하는 월마트는 자체적으로 공기저항계수가 낮아 연료효율성이 높은 운송트럭을 개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습니다.야마토 택배의 경우도 이와 대동 소이한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이러한 사례는, 이미 예견된 것이 본인과 같은 것이 바로 테슬라의 케이스입니다. 지금은 테슬라가 엄연한 전기 자동차 메이커 혹은 자동차 메이커로 인지되고 있습니다만.그들이 처음 사업을 시작한 것은 불과 한개 5년이 여의치 않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내연 기관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분야에 진출하고 약간의 하나 5년 만에 완전한 자동차 회사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 시장에서 조금의 독보적 존재로 부상했습니다.다시한번예기하지만새로운자동차패러다임이열리면이런사례는더많이등장합니다. 이종산업 진출이 항상 어본이 되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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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이 서비스의 자세한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일단맞춤형배송서비스의경우를본다면,예를들어서임니다때마다사용자가어떤제품을언제배송해달라고애플리케이션으로주문해놓으면자율주행밴이주문한매장에서물품을받은뒤지정될때집앞의노화는지정된장소로가져가고,이때사용자는미리설정한자신의패스워드를눌러밴다음에올라간각슬롯의문을열고물건을가져가는방식입니다.일종의 코인락커 같은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죠.본격적인 서비스는 20하나 7년부터 시행하겠다며 일단 광역권까지 커버는 어려우므로 모델의 영토에 한해서만 실시된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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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와 대등한 시기에 테슬라도 기존 세단이 자신의 SUV 같은 자가용이 아니라 트럭이나 밴 등 상용차 부문에 전기차화 및 자율주행 자동차화를 점검한다는 것입니다.이곳에는 대중교통 수단까지 포함된다면서요? 만약 쾌속 충전 시스템이 갖춰진다면 버스 정류장에 충전 시스템을 두고 그때 충전하면 될 것이고, 또 버스라면 무조건 거의 정해진 노선밖에 다니지 않기 때문에 자율 주행 상용화가 빠를 것 같습니다.불확실성이 1조의 자가용보다는 확실하게 적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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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자가용에 자율주행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변수가 많다면... 그러니까 정예기 오히려 더 이쪽으로 테스트를 해서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였다면, 앞으로는 자율주행차를 필요로 하는 수요가 확실한 층으로 본격 진출하려는 움직임이 아닐까 싶습니다.요즘 제펜의 야마토 택배도 그렇고, 테슬라도 그렇고, 이제 본격적인 수익 창출의 영역에 들어간다는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개인적으로는 특별히 버스가 나쁘지 않고 트럭의 자율 주행화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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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행거리가 길수록 문재의 위험성이 높은 운송수단이고, 특히 대형 트럭의 경우 유통과정에서 물류비 증가의 원인이기도 하므로 경제적 관점에서 보면 이런 분야에 자율주행자동차가 도입되면 대기업 측면에서는 확실히 실질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고, 소비자에게(물론 그런 선량한 회사가 있다면)도 그에 따른 금전적 이익을 돌려줄 수 있을 것입니다.하지만 우려도 분명 있습니다.일단 경제학적 측면에서 볼 때 트럭이 나쁘지 않고 버스의 자율주행화가 진행되면 분명히 일자리를 잃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대형면허를 취득한 운송업에서는 고급인력이 점차 일자리를 잃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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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의 경제 구성원으로서 그들이 일자리를 잃는다는 것은 결미소비 감소와 세수 감소로 이어질 기회가 있습니다. 물론 그것이 일시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점진적이라면 그 충격은 줄어들겠지만 점진적 과정 속에서도 충돌은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사실 이 사건은 단순히 볼 내용만은 아닙니다.장기적으로 버스와인의 트럭이 아닌, 지금까지 오래 알고 지낸 경제활동의 효율성이라는 미명하에 인공지능이 과도한 로봇으로 대체될 경우, 사라지는 일자리가 매우 과도한 증가가 예상되며, 만약 인공지능이 인간의 일자리를 대체하는 속도보다 인간이 new 일자리를 창출하는 속도가 느려질 경우 세계경제의 관점에서도 분명 부정적인 영향은 일어날 수 있습니다.단순히 기술의 발전이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바꾼다고만 할 수는 없는 부분입니다.솔직히 어느 쪽이 맞는지 잘 모르겠어요.세상 모든 일에 일장일단이 있다지만, 인간 스스로가 인간 자리를 짜면 될 날이 온다는 걱정은 좀처럼 떨쳐버리기가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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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금더문재를확대해보면, 법적 책입니다. 글재주도 아직 규명되지 않은 상황입니다.예를 들어 저번에 테슬라의 자율주행 자동차 문재 때처럼... 자동차 시스템의 결함 뭉지에카 생성하고 인명 피해가 1어가 붙었을 때 과연 그 책입니다는 누구에 있는가? 라는문재를두고아마잠시공방전이이루어지고있을겁니다.이 경우 더 큰 문재가 될 것입니다. 인공지능은 인간을 보호해야 한다는 원칙을 지켜야 하는데 만약 자율주행 중에 보행자가 갑자기 튀어나와 자신감이 생겼고, 만약 이 보행자를 지키기 위해 회피기동을 할 경우 잠재적으로 탑승자에게 위험이 전가될 우려가 있는 상황이 된다면.... 아마도 인공지능은 매우 나는 딜레마에 전달될 것입니다.과연 이런 상황에서 인공지능은 누구를 가장 이미지하고 보호해야 할까요?그래서 그 과정에서 희생된 누군가는 어디서 보상을 받아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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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론이사고논리가마이클센델이자주쓰는심한딜레마제시와거의비슷한비결이라는것은잘알고있습니다.그러나 마이클 샌델은 1어가 붙기 어려운 상황을 대가족하고 딜레마를 제시하고 도덕을 논합니다 면 운전 중에 얼마든지 1어 날1을 대가족한 것으로 믿고 싶습니다. 자동 운전 자동차 기술적으로는 이미 상용화 수준에 도달한 것 1지도 모릅니다.그러나 인권문제, 법률적 문제, 그리고 경제학적 문제들로 과연 이것이 정말 타당한지 좀 더 면밀히 판단하고 그에 따른 안전 고리를 만들어야 하지 않겠느냐는 것이 내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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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실히 교은헤헤고 보면 여객기도 오토 파 1롯데인데도 그래도 여전히 기장과 부기장은 존재합니다.그렇게 보면, 버스, 본인의 트럭도 고속 주행 중에는 오토 파 1롯우로고 주정차시 본인 기타의 위급한 그이츄이에서는 기사가 직접 운전을 하는 식으로 합니다 면 음... 어느 정도 절충안이긴 하겠지만 이 과정에서도 한번 견해를 밝혀야 하는 것은 대기업 측면에서 비싼 자율주행차를 사서 운전사까지 함께 고용해야 했다면 오히려 예전보다 더 비쌌을 것이다.라는 견해를 가질수밖에없다는것입니다.뭐가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여러가지 기술과 직업의 존립...그리고 경제적인 측면과 미래의 측면... 모든 것을 고려해야 할 것 같아요. 김 1은 여기까지다.그 본인, 내 택배는 언제 오는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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