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수술)) 하나반수술과 로봇수술, 선택은? <이대목동병원 두경부암·갑상선센터>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11:53

    >


    갑상선은 인구의 5~8퍼.센트로 손에 닿을 수 있는 혹이 생길수록 혹이 생기는 장기다. 이를 갑상선 결절로 있지만 대부분 양성, 이 중 약 5퍼.센트에서 암이 발견되다 목에 이상한 것이 만지고 자기 불편한 경우 달라진 목소소리이 2주일 한개 이상 계속될 때는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국내에서 진단되는 암 가운데 가장 많은 것은 갑상샘암에서 행정부 암 정보 센터의 20하나 3년 자료에 따르면 모두 암 발병 환자를 하나 00명으로 볼 때 그 중 하나 8.9명이 갑상선 암이다. 갑상선 암은 5년 생존율이 하나 00%에 근접하고 있지만 이는 대부분의소sound파 검사에 의해서 조기에 쉽게 발견되기 때문이다.


    갑상샘암은 초기에 치료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고 그만큼 삶의 질도 좋아진다. 따라서 여성, 특히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증상이 없어도 정기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1cm미만의 작은 갑상선 암에서도 앞서고, 임파선에 전이되거나 암의 위치에 의해서 신경, 후두, 식도를 침범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노화의 크기로만 치료 여부를 자결하는 것은 위험하다.전통적인 갑상선 수술은 목 부분을 5cm정도 절개하고 갑상선을 제거하는 방식이었다 로봇을 이용한 갑상선 수술은 절개 부분을 최소화하고 수술 후의 생활의 질을 높이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


    기존 갑상선 수술은 목 부위에 큰 흉터가 남지만 다빈치로봇 수술 기계를 이용해 겨드랑이가 나쁘지 않고 유륜부를 통해 수술함으로써 목 부위의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를 로봇수술이라고 한다.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신체 부위는 얼굴과 목이었다 이 부위에 수술을 받으면 흉터가 좋아 보이기 때문에 미용적인 면에서 많은 느낌이 든다. 이 때문에 겨드랑이 밑과 유두를 통한 수술이 항상 이뤄지고 있으며 특히 젊은 미혼 여성은 이런 수술을 원한다. 한편 목에 주름이 생기는 40대 이후는 굳이 옆과 유두를 통한 수술을 할 필요가 없다. 주름으로 인해 수술 자국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이었다 이전에는 겨드랑이가 나쁘지 않아 유두에 의한 수술 효과가 목으로 하는 수술보다 떨어지고 겨드랑이와 유두를 통해 목까지 내시경을 넣어야 했기 때문에 감염 기회도 그만큼 컸다. 그러나 요즘은 2개의 수술 비결에서 결과는 같음을 여러 연구에서 증명됐다. 문제는 비용 대비 효과다. 수술 후 효과는 같지만 비용면에서 큰 차이가 있다. 그러므로 첫 개조 수술을 받을지, 아니면 2~5배 높은 비용이 드는 로봇 수술을 할지는 환자가 선택하 쵸쯔이옷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